[주식공부] 복기 차트를 통해서 주식매매 타점을 찾아보는 시간!! 대박 비밀!! 알려드릴게요.

2021. 12. 27. 21:42주식관련/주식공부방

매매시점을 알고 싶다!!

복기 차트를 통해서 공부!!


오늘은 여러분에게 제가 예전에

매매를 했던 복기 차트를 보여드리면서

매수 시점과 매도 시점을 알려드리려고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이토록 교육에 힘쓰는 블로거 보셨나요?

제가 지금 블로그 인기가 없어서 그렇지 ㅋㅋ

저도 이것저것 다 겪어보고 공부하고

그런 사람입니다.

그런 경험을 나누어 드리는데....

하필 인기가 없어서

도리가 있나요.. 시간이 해결해 주겠지요..

다들 이상한 리딩방 가셔서 돈 잃어버리시고

영혼까지 잃어버리시는데...

왜 착한 마음 스톡이는 몰라보는지 몰라!!

각설하고 매매했던 종목을 보면서 공부하는

시간을 출발하겠습니다.

1. KB오토시스

대신증권

KB오토시스 차트를 보시면 제가

224일선과 20일선 골든 크로스

잘 보시라고 말씀드렸는데..

기억하시나 모르겠네요..

차트 기법에서 설명해 드렸는데..

https://blog.naver.com/wice3122/222599331429

이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왜 제가 저 시점에서 저렇게 매수를

했는지 이유가 설명이 되시지요?

장기투자자는 224일선 즉 1년 선을

돌리는 작업만으로 그 주식은

엄청난 상승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 주식을

저 시점에 매수를 한 것입니다.

저 시점에 매수를 하시면 보통 2배 이상의

수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2. 가온미디어

대신증권

일봉의 캔들의 박스를 보시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도로와 같다는 생각 들지요?

아마 답답하실 겁니다.!!

왜냐하면 가는 것도 아니고

그런 주식에서 제가 대박이

나온다고 말씀드렸죠?

세력들은 매집할때 조용히

아무도 모르게 매집을 하면서

주가 상승을 준비합니다.

그 준비 과정이 저 박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저는 준비가 다 되었구나 생각하고

매수를 하였는데!! 운이 좋게

바로 큰 상승을 맞보았습니다.

매도는 분할로 매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KCTC

대신증권

가치 투자를 할 시기에는

1년 2년 3년 그 기간은 저에게

아무 상관이 없는 기간이었습니다.

어차피 갈 종목은 갈 것이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죠...

조금 일찍 들어가도 저렇게 큰 시세를

맛볼 수 있다면 여러분 선택은?

4. 동화기업

대신증권

이주식은 참 아까운 주식입니다.

왜냐하면 상승할 이유를 분명히

알고 있었는데.. 너무 일찍 내려

버려서 큰 수익을 놓친 종목입니다.

상승할 이유는 이야기해도 되나?

대주주 지분의 이동이라고만

표현하겠습니다.

더 이야기하면 잡혀갈 것 같아서 ㅋㅋ

아무튼 대주주 지분 제가 항상 강조하는

부분이니 신경 써서 매매하시기를 바랍니다.

5. 한성기업

대신증권

이 종목을 매수한 이유는 삼각수렴

차트 기법에도 알려드린 삼각수렴이

월봉에서 멋지게 나오고 있어서

제가 저 시점에 매수를 하고 익절

재 매수를 해서 가치 투자

또 익절을 한 종목입니다.

키움증권 한성기업

월봉차트를 보여드리니 잘 보이시나요?

내가 월봉 차트로 삼각수렴을 보았다고

해서 풀 매수를 하시면 절대 금지

이유는 분할매수는 생명입니다.

1차 매수하시고 개미털기

자리에서 2차 매수를 하시면

수익이 더 극대화되겠죠^^

6. 태경케미컬

대신증권 태경케미컬

태경케미컬도 굼벵이처럼 지루한

캔들을 열심히 만들면서

224일선을 우상향 시키는 모습에

매수 진입을 하였고.. 저 시점이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그 이슈로 상승하는 모습!!

제가 여러분에게 정말

대박 차트를 드린 겁니다.

7. 한국공항

대신증권

한국공항은 재무제표가 너무 훌륭하고

망할 수 없는 기업이죠??

공항을 관리하는 곳이니!!

나라가 망하지 않는 이상은...

저 시점은 코로나 패닉으로

주가가 폭락하던 시점입니다.

떨어지는 칼날!!

공포에 매수를 실천한 모습이죠?

바로 수익이 엄청 나왔던 종목입니다.

여러분도 다시 큰 공포가 온다면

미리 종목을 선정해서 매수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8. 에쓰씨엔지니어링

대신증권

이 종목은 월봉상 매집이 완료 된 후

고속도로 건설에 들어가서

제가 매수를 했던 종목입니다.

대신증권

월봉상 왼쪽 매물대를 다 소화를

시킨 상태에서 고속도로 건설에

들어갔지만 코로나로 훅!!

하지만 외부적인 문제이니까

걱정할 필요가 없겠죠!!

세력들은 코로나로 사태로

물량 확보가 아주 쉬웠을 것 같아요.

다음에 저렇게 급등을

시킬 수 있는 것이지요...

월봉상 왼쪽 하단을 물량을 소화하고

2~3년 조정하면서 고속도로

건설하는 종목을 유심히 잘 살펴보시면

대박의 기운이 있습니다.

9. 한빛소프트

대신증권

이 종목도 224일선 돌리는 작업 중

코로나 사태로 훅 빠진 다음

다시 224일선 회복을 하는 것을 보고

제가 매수를 했지요....

그런데 운 좋게 바로 슈팅을 해서

좋은 시세를 먹었던 종목입니다.

여러분 어떤가요?

제가 알려드린 차트 기법이

대단한 쓰임새가 있는 것 같지요?

여러분은 대박을 보고도 대박인지

모르실 뿐.... !! 그 차트는 진정

가치 투자하시는 분들에게는

대박인 자료입니다.

시간이 되실 때 증거금, 관리

등등 부실한 기업을 버리고

멀쩡한 종목으로 차트를

돌려서 찾아보시면 진주 같은

기업들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차트로 발견한 다음 무엇?

재무제표를 보시고 BPS를 확인해서

2.5배 이하의 종목을 선정해서

가치 투자를 한다면 여러분은

분명 동네 부자 정도는 되실 수

있습니다. 주식은 돈이 돈을 버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돈 많은 사람이 큰돈을 버는 것입니다.

그러면 내가 돈이 적다면 적립식으로

특정 종목을 모아서 한 번에!!

큰 수익을 얻는 방법을 취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복기 차트를 통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요즘 느끼는 사실은 글 쓰는

기계가 되어가는 듯한 느낌입니다.

너무 피곤해서 이만 줄여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항상 응원하는 스톡이

오늘도 여러분에게 선물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